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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위 바위 보 게임 본문

프로젝트

가위 바위 보 게임

soycrab 2019. 8. 27. 14:13

2017 년 입사 당시 

 

신입들에게 주어진 일종의 퀘스트 프로젝트 

 

웹 사이트의 가위 바위 보 게임을 보고, 

 

App으로 변경하는 미션이였으며, 

 

미션 조건은 처음부터 끝까지 리소스 까지도 알아서 

 

구해서 만들어야함. 

 

처음에는 기능 구현을 목적으로 열심히 만들다가, 

 

당시 해외에서 MVVM + UI Test 가 한창 유행이여서 

 

그것도 적용했음. 

 

 

 

규칙

게임 시작전

배팅할 포인트를 설정 하며,

패배시 해당 포인트 만큰 보유 포인트 차감.

무승부시 포인트 유지.

승리시 룰렛 숫자 배율 만큼 보인트 획득

기능

  1. 포인트별 당첨 확률 설정

  2. 포인트별 실패 확률 설정

  3. 배당별 당첨 확률 설정

  4. 기본 포인트 설정

  5. 가위 바위보 이미지 변경 시간 설정

  6. 가위 바위 보 사이클 횟수 설정

  7. 룰렛 사이클 횟수 설정

  8. 포인트 금액 설정

  9. 각 기능별 UI Test

후기

1. 처음에는 기능 구현에만 집중하다가

 

문득 폰을 만지니 뜨거운게 느껴졌다. 

 

이는 Thread 가 끊임없이 CPU를 힘들게 하고 있다는 증거 

 

 CPU 사용량을 끊임 없이 확인 해가며, 게임이 실행하는 동안 

 

불 필요한 Thread들을 전부 중지 시키고, 게임을 할 때에만 

 

작동 시키니 발열 현상은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2. 자주 빈번하게 UI 테스트가 진행 되어야 하는 부분은 

 

확실히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게 맞는 듯 하다.

 

이걸 일일이 버튼 눌러가면서 테스트 했을 생각을 하면 아찔하다.

 

 

 

 

3. View 와 ViewModel의 분리는 귀찮은 작업이지만 

 

테스트 하기 쉬운 코드가 된다. 

 

 

 

 

* 소스코드는 도박 게임 생산 방지를 위해 공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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