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꿀맛코딩

Android FlutterActivity, FlutterFragmentActivity, FlutterFragment 를 사용후기 정리 본문

공부방/Flutter

Android FlutterActivity, FlutterFragmentActivity, FlutterFragment 를 사용후기 정리

soycrab 2023. 10. 17. 13:23

Android native 앱에서 Flutter module을 사용하여 앱을 만들 일이 생겼어요. 

Flutter Module을 flutter engine을 이용하여 화면에 띄우는 구조인데 

제가 원하는건 Flutter module로 만든 화면이 Activity가 아닌 fragment에 노출 되길 원해서 

Flutterfragment를 사용했어요. 

하지만.... Flutterfragment가 있어서 다행이다고 이거로 Flutter 화면을 따로 띄워보자!! 이러면서 

좋아했지만 Flutterfragment는 Flutter module 자체에 권한을 요청하는 라이브러리를 통하면,

권한을 제대로 요청 하지 못해요......

물론 지금 기준으로 제가 알아본 바 이지만 

FlutterActivity에서는 제대로 나타나는 권한 요청이 FlutterFragment로 실행하면 안되는 기능들이 있어서 

한참을 삽질 했어요... 

또한 FlutterActivity, FlutterFragmentActivity 모두 화면 자체에 Flutter engine 을 이용하여 렌더링 하고,

setContentView() 를 이용해 네이티브 화면을 그위에 그리려고 하면 보이지 않으니 이부분도 주의 해야해요. 

평생가도 이런 방법으로 Flutter module을 쓸일이 있을까  싶은 기능을 연구하면서 발견한 것인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