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꿀맛코딩

표정의 중요성 본문

삶의 지혜

표정의 중요성

soycrab 2019. 10. 7. 15:01

1년 만에 정말 반가운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가 

같이 사진을 찍는데, 

이상하게 미간에 인상이 찌푸려져 있다.

 

나는 분명 웃고 있는데 사진은 그렇지 않았다.

표정 또한 어색하다. 

 

오랜만에 만난 소중한 사람이

나의 마음과는 다른 표정 때문에 신경을 쓰고,

불안해하고, 걱정을 했다. 

 

이건 고쳐야 한다.

소중한 사람을 위해 꼭 고치고 싶었다. 

 

2박 3일의 여행 일정 동안 꾸준히 웃는 연습을 했다.

 

마음속에 불안을 지웠고,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았으며,

계속해서 즐거운 생각과 

세상의 긍정적인 부분을 찾으려 노력했다. 

 

그렇게 이틀이 되던 날 

내 표정은 한층 밝아졌으며, 

만남의 분위기는 한층 즐거워졌고,

상대방과 나의 사이가 다시금 예전처럼 가까워짐을 느꼈다. 

 

모든 건 표정 하나의 차이였다. 

 

내 마음속 불안이 표정에 그대로 비쳤고, 

내 주변의 많은 것 들을 불편하게 만들었다.

 

열심히 살려고 발버둥 치면서 

정작 가장 중요한 것 들을 놓치며 살아왔다. 

 

나는 행복하려고 살고 있는 것이다. 

주변 사람들 또한 마찬가지다. 

 

나의 부정적인 마음이 표정을 타고, 

주변 사람들까지 감염시킬 수 있다.

 

웃는 습관을 들여보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해질 수 있다.

 

 

 

 

 

 

 

 

 

 

 

 

 

 

 

 

 

 

 

 

 

 

 

 

 

 

 

 

 

 

 

반응형

'삶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혜로운 사람은 침착하다.  (0) 2019.08.22
Comments